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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마일리지는 어떻게 되나 본문

비즈니스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어떻게 되나

author.k 2020. 11. 16. 1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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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어떻게 되나


A. 마일리지는 통합이 되면 같이 사용을 하게 된다. 아시아나항공의 경우 기존에 사용처가 부족했는데 대한항공은 마일리지 사용처가 다양한 편이라고 평가받는다. 통합되면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대한항공 서비스를 이용, 소비자 편익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Q. 독점항공사가 생기면 요금이 올라가지 않나

A. 외항사 및 LCC와의 경쟁 등으로 급격한 운임 인상은 없을 것으로 예상되나, 소비자편익이 저해되지 않도록 적극 관리하겠다. 현행 관리방식에 추가로 운수권 배분시 ‘단독노선 운임평가’ 평가항목의 배점을 상향하고 슬롯 배정시 과도한 운임설정 관련해 불이익을 부여하는 방안을 신설 검토하고 있다.


Q.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면 중복인력을 정리해고하는 등 고용문제가 발생할 것으로 보이는데?

A. 중복 노선·시설 등의 조정을 통해 발생하는 여유인력이 있을 것으로 전망되나, 고용유지 원칙 하에 신규노선 개척, 항공서비스의 질적 제고에 여유인력을 투입하여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증진하는 목표로 본 M&A가 진행되고 있다. 자본잠식, 현산과의 M&A 불발 등으로 경영환경과 고용이 불안정한 현 상황보다, 본 M&A를 통해 글로벌 항공사로 거듭나 오히려 고용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M&A를 통하여 통합 FSC가 글로벌 대형항공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항공정책을 통하여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Q. 땅콩회항, 물컵갑질 등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한진 총수일가에 대해 정부와 산은이 특혜를 제공한 것 아닌가?

A. 산은에서도 밝힌 바와 같이, 산은이 직접 주주로서 본 건 통합 작업에 참여하여, 오너 및 경영진의 책임경영 의지를 이끌어냄과 동 시에 건전경영이 이루어지도록 감시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다. 오너일가의 윤리경영을 감독하기 위하여 윤리경영위원회를 설치·운영할 예정이며, 항공업 독과점에 대한 우려, 오너리스크로 인한 안전운항 저해, 불공정 경영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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