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1 (3)
불편한 진실
미국 툴레인대 루 치 교수팀은 8일 유럽심장학회(ESC) 학술지 유럽 심장 저널(European Heart Journal)에서 커피 마시는 시간 및 양과 심혈관 질환 및 모든 원인에 의한 사망 위험 간 관계를 추적 관찰한 결과 모닝커피의 심장 보호 효과가 온종일 마시는 커피보다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같이 밝혔다. 치 교수는 "이 연구는 커피 마시는 시간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처음 조사한 연구"라며 "이 결과는 커피를 마시는지 또는 얼마나 마시는지보다 커피를 하루 중 언제 마시는지가 더 중요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최근 연구에서는 커피가 심혈관 질환 위험을 높이지 않으면서 제2형 당뇨병 같은 일부 만성 질환 위험은 낮춘다는 결과가 제시되고 있다.치 교수는 카페인이 몸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그냥 저게 딱 그들 전략입니다. 수사 하면 죄질이 더 드러나니 절대 거부하면서 공성전 하고 그러면서 동시에 듣도 보도 못한 여론조사를 하면서 퍼트리고 SNS 에는 극우 단체 자극하는 여론전을 부추겨 결집하고 시간 끌면서 온갖 재판은 지연시키면서 상황이 유리 한 찬스가 올때까지 버티기. 그냥 그겁니다. 그들이 한국 사회를 혼란에 빠트리는 동안 한국의 경제 안보 정치 모든것이 후퇴하고 돈으로 환산할수 없는 막대한 피해를 보게 되죠. 그런데 저들은 그런 것 신경 안씁니다. 그냥 자신들의 권력 유지 입니다. 그래서 속전 속결 저들의 전략을 무너 뜨려야 하죠.
미국증시가 일제히 랠리하자 비트코인도 오름세다.4일 오전 8시 기준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 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1.79% 상승한 9만8488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비트코인이 9만8000달러를 재돌파한 것은 지난해 12월20일 이후 처음이다.이날 비트코인은 최고 9만8956달러에서 최저 9만6034달러 사이에서 거래되고 있다.이날 비트코인 가격이 뛴 것은 미국증시가 일제히 랠리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날 미국증시는 나스닥이 1.77% 상승하는 등 일제히 랠리했다.중국에서 사상 최고의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는 소식으로 테슬라가 8% 이상 급등했다. 엔비디아도 젠슨 황 최고경영자가 CES에서 블랙웰과 관련 깜짝 발표를 할 것이란 기대감에 4% 이상 뛰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