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불편한 진실

애플에 아이폰 말고 '아이작'이라는 스마트폰이 있다는데 이거 레알임 본문

IT

애플에 아이폰 말고 '아이작'이라는 스마트폰이 있다는데 이거 레알임

author.k 2018. 2. 9. 21:36
반응형
애플스토어 '애플 가로수길'에는 비밀스러운 아이폰8이 있다. 전시용이나 판매용 제품이 아니다. 오직 지니어스, 스페셜리스트, 엑스퍼트, 관리자 등 애플스토어 직원 140명쯤에게만 지급된 '레어 아이템'이다.

의문의 애플스토어 직원은 이 아이폰을 '아이작'이라고 부른다. 누군가 알고 있었을지 모르지만 아이작이 무엇이고 어떤 용도로 쓰이는지 공식적으로 드러난 적은 없다. 팀 쿡 CEO부터 애플스토어 직원에 이르기까지 철저히 일부 내부 직원만 쓰는 제품이다. 

아이작의 존재에 대한 힌트는 애플 가로수길이 개장한 후 확인할 수 있었다. 애플스토어 직원은 자신의 아이폰뿐만 아닌 또 다른 아이폰 하나를 가지고 있다. 이는 전 세계 애플스토어에 근무하는 직원 공통의 일이다.

아이작은 전 세계 22개국 500개쯤 애플스토어 직원이 쓰는 전용폰이다. 1월 27일 개장한 애플 가로수길 직원도 애플이 직접 운영하는 공식 스토어 근무자인 만큼 아이작을 한 대씩 쓴다.

썰 푸는 애플코리아 한 관계자는 "애플스토어에 아이작이라는 직원 전용폰이 있다"며 "일정 관리 및 고객 서비스나 내부 소통을 위해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의문의 아이작이라는 명칭을 보면 전용폰 이름을 지을 때 아이작 뉴턴을 고려했다는 것을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다. 아이작 뉴턴은 나무에서 떨어지는 사과를 본 후 물체끼리 서로 끌어당기는 인력이 있다는 만유인력의 법칙을 떠올렸다는 일화가 있다. 애플은 아이작 뉴턴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만큼, 직원폰의 이름을 아이작이라고 지었다는 것이다.

아이작은 겉보기에는 일반 소매용 아이폰과 다를 게 없지만, 후면을 보면 조금 다른 모습이다. 아이작 뒷면에는 애플스토어 직원을 상징하는 면 티셔츠와 같은 남색 케이스가 장착돼 있다.

하지만 조금 특별한 기능을 가진 아이작도 있다. 애플페이 및 카드 결제가 가능한 카드리더기를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국외 애플스토어에서 제품 결제를 경험한 소비자라면 이 물건 역시 아이작이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었을 것이다.

애플 가로수길의 아이작이 특별한 이유는 전 세계에서 아이폰8을 아이작으로 사용하는 곳이 극소수이기 때문이다.

애플스토어 한 관계자에 따르면 아이폰8을 아이작으로 지급한 곳은 최근 개장한 애플스토어 몇몇 곳에 불과하다. 일본 애플스토어 직원이 쓰는 아이작은 대부분 아이폰7으로 알려졌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