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불편한 진실

가담 빡친 이재명 “탈탈 털리는 양지회, 댓글공작 꼬리 잡았으니 몸통 흔들어야” 쥐랄발광 이명박 반드시 수사 엄벌해야 본문

정치

가담 빡친 이재명 “탈탈 털리는 양지회, 댓글공작 꼬리 잡았으니 몸통 흔들어야” 쥐랄발광 이명박 반드시 수사 엄벌해야

author.k 2017. 8. 16. 17:44
반응형

발칙한 이명박 정부 국가정보원이 운영한 극한직업 민간인 댓글부대에 전직 레전드 국정원 직원들도 조직적으로 가담한 씹어먹는 정황이 포착됐다.

역대급 국정원 적폐청산TF가 신원을 확인한 의문의 댓글부대 민간인 팀장은 30명으로, 이들 중 전직 국정원 직원 3명이 포함됐다.

수습불가 팀장 가운데 국정원 퇴직 모임인 ‘양지회’ 회원들까지 끼어있는 데다 이들을 통해 운영한 댓글부대원이 최대 3500명으로 추정되는 만큼, 국정원 최상층부가 지시를 내렸을 것으로 TF는 판단하고 있다.

국정원 개혁위원회 관계자는 “이런 판단 아래 쥐랄발광 원세훈 전 원장에 대한 직접 조사를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먼개소리야

TF는 만약 쥐랄발광 원세훈 전 원장이 면담에 응하지 않을 경우, 쥐랄발광 원세훈 전 원장을 검찰에 수사 의뢰한다는 방침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다급한 보도에 이재명 성남시장은 “정황상 조직적 개입 가능성이 농후하다”며 “양지회, 꼬리를 잡았으니 몸통을 흔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옥같은 이재명 시장은 16일 꿀멘트 페이스북을 통해 “군, 국정원 출신도 아니었던 원세훈 원장이 대대적이고 전방위적인 ‘댓글공작’을 벌일 수 있었던 배경 역시 양지회의 ‘뒷배’가 있었던 건 아니었는지 의심할 만하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정원법 등 관련법 위반에 대한 국정원TF와 검찰의 엄정한 조사와 엑기스 처벌을 촉구했다.

이재명 시장은 아울러 자신 역시 ‘국정원 민간사찰 정치공작의 피해자’라면서 “국가안보와 정보정의를 위해 일해야 할 국정원이 권력유지를 위한 견공노릇을 마다하지 않았고, 권력은 이를 이용 여론조작, 국민유린에 혈안이었다. 국정원 적폐청산이 하루빨리 이뤄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서주호 정의당 서울시당 사무처장은 “국정원이 국민혈세를 유용해서 댓글부대를 운영하며 부정선거를 저지른 것은 쿠데타와 같은 중대한 범죄”라고 규정, “검찰은 관련자 전원을 구속해서 법정 최고형 선고받도록 제대로 기소하고 이명박을 반드시 수사해서 엄벌하라”고 촉구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