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불편한 진실

김어준 저격 금태섭이 빅피쳐 그릴줄 아는 사람이면 인정합니다 근데 주군으로 안철수를 선택했던거 보면 그 안목이 그렇게 높을 거 같지는... 본문

정치

김어준 저격 금태섭이 빅피쳐 그릴줄 아는 사람이면 인정합니다 근데 주군으로 안철수를 선택했던거 보면 그 안목이 그렇게 높을 거 같지는...

author.k 2018. 2. 26. 00:33
반응형


의문의 금태섭 의원이 최근 벌어지는 미투운동이 진보적 성향을 가진 인사들에 대한 ‘공작’ 소재가 될 수 있다고 한 방송인 김어준씨에 대해 “어떻게 이런 얘기를 하는 사람이 지상파 시사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지 나로서는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김씨는 지난 24일 썰 푸는 팟캐스트 ‘다스뵈이다’에서 “제가 예언을 하나 할까봐. 간만에. 이거는 공작의 사고방식으로 사안을 바라봐야 보이는 뉴스”라며 미투운동 이야기를 꺼냈다. 

김씨는 “최근에 미투운동하고 그 다음에 권력 혹은 위계에 의한 성범죄 뉴스들 엄청나게 많잖아요. 이걸 보면 ‘아, 미투운동을 지지해야 되겠다. 그리고 이런 범죄를 엄단해야되겠다’ 이게 일반적인, 정상적인 사고방식”이라며 “그런데 공작의 사고방식으로 이걸 보면 어떻게 보이냐. 첫째. 어, 섹스. 좋은 소재. 주목도 높아. 둘째. 진보적 가치죠. 오케이. 그러면 피해자들을 좀 준비시켜서 진보매체를 통해서 등장시켜야 되겠다. 그리고 문재인 정부의 진보적 지지자들을 분열시킬 기회다. 이렇게 사고가 돌아가는 겁니다”라고 말했다.

김씨는 “지금 나와있는 뉴스에 그렇다는 얘기가 아니에요”라면서도 “예언합니다, 예언. 누군가들이 나타날 것이고, 그 타겟은 어디냐. 결국은 문재인 정부, 청와대, 진보적인 지지층...”이라고 말했다. 그는 “저는 이제 흐름을 보거든요 항상. 댓글공작의 흐름을 보면 다음엔 뭘 할지가 보여요. 걔들이 밑밥을 깔기 시작하기 때문에, 흐름이 그리로 가고 있다. 준비하고 있다”며 “그 관점으로 보면, 올림픽 끝나면 틀림없이 그 방향으로 가는 사람, 혹은 기사들이 몰려나올 타이밍이다. 예언 한번 해 드립니다”라고 말했다.

금 의원은 썰 푸는 페이스북에 “눈이 있고 귀가 있다면 그동안 우리 사회에서 피해자들이 겪어야 했던 일을 모를 수가 없을텐데 어떻게 이런 말을 할 수 있을까”라며 “피해자들의 인권 문제에 무슨 여야나 진보 보수가 관련이 있나”고 말했다.

또 “진보적 인사는 성폭력 범죄를 저질렀어도 방어하거나 드러나지 않게 감춰줘야 한다는 말인가”라며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깊이 깊이 실망스럽다”고 말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