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불편한 진실

친일파 나경원 "실수로 자위대 행사 참석한 것 갖고 친일파라니" 먼개소리야 본문

정치

친일파 나경원 "실수로 자위대 행사 참석한 것 갖고 친일파라니" 먼개소리야

author.k 2019. 7. 25. 15:26
반응형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5일 지난 2004년 자위대 창설 50주년 행사에 참석한 것과 관련, "제가 초선 의원 돼서 한 이십며칠 후에 발생한 일 갖고 그것도 그 앞에 갔다가, 제가 실수로 갔다 왔는데 더 이상 말씀드리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제가 그 부분에 대해서는 충분히 정치인으로서 잘못했다고 유감을 표시하겠지만 그걸 가지고 무슨 친일파니 하는 건 정말 너무 어이가 없다"고 반발했다.

그는 이어 "결국은 ‘우파 정당은 친일파의 후손이다.’ 이걸 계속 씌우는 것"이라며 "결국 이번에 이렇게 하는 것도 기승전총선. ‘총선까지 이거 가자’ 하는 건데 저희가 묻고 싶다. 친일파 후손들은 민주당에 더 많더라. 한 번 쭉 불러볼까요? 제가 이름을 다 불러드리고 싶지만 한번 찾아보라"고 말했다.

그는 나아가 "문재인 대통령 그렇게 따지면 친일파 후손의 재산환수 소송, 국가를 상대로 한 재산환수 소송 변호사도 하셨더라"며 "아마 우리 쪽의 어느 의원이 그랬으면 지금 그분은 친일파로 매장돼서 국회의원 출마도 못 하실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그는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대해선 "국민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불매 운동, 그건 저는 일본에 대한 강한 국민들의 의지의 표명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그것을 저희가 비판한 적 한 번도 없다. 국민들 사이에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것은 당연히 일본에 대한 우리 한국민들의 의지를 보인다는 점에서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전날 존 볼턴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과의 비공개 회동과 관련해선 "볼턴 보좌관에게 한미 동맹 중요성을 강조했고 일본의 수출 보복은 한미일 안보 공조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부분으로 표현했다”며 "(볼턴 반응은) 외교적인 관계 때문에 말씀을 못 드린다는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호르무즈해협 한국군 파병’ 문제에 대해 "한미동맹에 있어서 이익이 되는 부분에 있어서는 적극적인 도움을 주는 게 맞다"며 적극 찬성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