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불편한 진실

부산 신혼부부 실종 사건 노르웨이 용의자 검거 ㅎㄷㄷ 가설 총정리 본문

컬쳐

부산 신혼부부 실종 사건 노르웨이 용의자 검거 ㅎㄷㄷ 가설 총정리

author.k 2017. 11. 9. 01:02
반응형

부산 신혼부부 실종 사건이 잠적이건 타의에 의한 범죄건, 사건 이전에 CCTV 위치를 파악해두는 등 치밀하게 준비를 한것은 거의 확실해 보인다. 왜, 어디로, 갔는지가 이 사건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데, 다음과 같이 추측해볼 수 있다.




잠적설


아래 기술된 제3자 Y씨와의 치정관계로 인해 실종 부부는 협박 전화와 불화에 시달리는 상황이였다. 이런 상황에서 도망치기 위해 가족도 모르게 은밀하게 둘이서만 빠져나가 밀항을 하거나, 혹은 숨어 지내다가 다시 잠잠해지면 돌아올 생각이였을수 있다.


실제로 실종전 노르웨이에서 Y씨가 귀국했다가 실종 후에 돌아간 정황이 포착되는데, 위와 같이 생각해보면 앞뒤가 들어맞는다.

밀항 도중에 제3의 사건이나 사고로 인해 문제가 생겨 지금까지 연락이 안된다는 추정도 가능하다.


문제는 굳이 자동차도, 전화도, 현금도 없이 사라진 정황이 문제가 되는데, 다른 것은 흥신소의 추적이 두려웠다는 가정을 세울 수 있으나, 추적을 할 수 없는 현금을 인출한 정황도 없이 사라졌다는 것이 이 가설의 단점. 만약 잠적해있는 상황이라면 생활비를 비롯 의식주 전반을 도와줄 조력자가 없이는 불가능할 것이다.


남편이 아내를 살해했을 가능성


실현 가능성이 낮은데, 우선 집안에 혈흔이나 다툰 흔적, 또는 고성이 오간 정황이 없다. 남편이 무슨 프로 킬러도 아니고 여자라도 성인을 흔적없이 처치하고, CCTV를 피해서 아파트 밖으로 시체 혹은 기절한 부인을 나른다는 것은 힘들다. 다만 남편이 아내의 동의를 얻어 자발적으로 아파트 단지를 벗어난 이후 일이 일어났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다. 사실 이 가설이 제기되는 이유는 피해자로 보이는 아내와 아내 가족들과 달리 남편 전씨는 가족들에게 보낸 문자로 미루어보아 1-2달의 비교적 장기간 잠적을 예상하고 있었다는 점, 정상적이지 못한 내연녀 Y씨와의 관계, 친정과 달리 이상할 정도로 태연한 시가의 태도 때문이다.


제3자에 의한 납치설


아파트에서 수상한 사람들이 침입하는 과정이 찍히지 않았다. 하지만 도주과정이 찍히지 않은것도 마찬가지이며, 도주의 역순은 침입이므로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