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불편한 진실

차병원 이지현 교수가 밝힌 한예슬 지방종 제거수술 맡게 된 배경 씹덕 터지는™ 뒷이야기 본문

리빙

차병원 이지현 교수가 밝힌 한예슬 지방종 제거수술 맡게 된 배경 씹덕 터지는™ 뒷이야기

author.k 2018. 4. 23. 20:03
반응형

차병원의 이지현 교수가 배우 한예슬이 자신에게 지방종 제거수술을 받게 된 배경을 밝혔다.

이지현 교수는 21일 공개된 '비온뒤' 유튜브 영상에서 "한예슬이 성형외과 전문 병원이 아닌 차병원을 찾은 구체적인 이유는 모른다. 강남 차움을 통해 날 소개받은 것 같다"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한예슬이 첫 방문했을 당시엔 우리 병원보다는 배우이니까 상처가 적게 나는 성형외과에 문의할 것을 추천했었다. 한예슬의 지방종이 5~8cm로 큰 크기였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흉터가 남을 우려가 있어 성형외과를 권했다는 것. 이에 발길을 돌린 한예슬은 이내 차병원을 다시 찾았다는 이지현 교수의 설명이다. 이지현 교수는 "한예슬이 우리 병원에서 수술하러 재방문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지현 교수의 과실로 의료사고를 당한 한예슬은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상처 부위의 상태가 담긴 2차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마음이 무너진다"라고 착잡한 마음을 드러냈다.

한예슬 집도의 인터뷰

-  긴급하게 직접 수술 집도한 강남 차병원 외과 이지현 교수님 모시고 어떤 경위에서 이런 일이 생겼는지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다. 지금 아주 마음이 무거우시겠다. 오늘 있는 그대로 팩트 위주로 소상한 설명을 부탁드린다.

선생님은 성형외과가 아니고 외과의사이고 유방암을 오랫동안 수술해 온 분으로 알려져 있고, 올해 정년퇴임하셨다. 상당히 임상경험이 풍부하신데 일단 가장 궁금한 건 한예슬씨가 강남에 많은 성형외과 많은데 왜 선생님 찾았는지다.

▶ 구체적으로는 확실한 건 모르는데 강남 차움에서 저를 소개해서 왔던 것 같다.

- 지방종도 많이 (수술)하나 외과에서?
▶ 많이 한다.

- 어떻게 처음 한예슬 씨와 만났나?
▶ 수술을 4월 2일에 했는데, 일주일 전에 찾아왔다. 그때 수술부위에 상처 나는 문제가 있고 배우이고 해서, 일단 우리한테보다는 상처가 적게 나는 성형외과에 먼저 문의해보고 오라고 했다. 그랬다가 두 번째에 다시 수술하러 오신 거다. 오셔서 수술 받겠다고 얘기하길래, 상처가 적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옷에 가릴 수 있는 부분을 통해 종양이랑 조금 거리가 먼 곳을 (절개하는 방식을) 통해 (수술을) 한 번 해보겠다고 얘기했다.

- 처음 왔을 때 크기는?
▶ 제가 처음 봤을 때는 5~8cm로 밖으로 튀어나왔다. 프라이버시로 수술 부위를 정확히 밝히기는 어렵다.(지방종은 사진 속 동그란 원 주위에 있었다). 지방종은 원래 바로 위에 절개를 넣으면 제거가 쉽다. 하지만 환자가 배우고 상처를 가리기 위해 아래쪽으로 파고 떼어내려고 했다.

- 길게 절개한 이유는?
▶ 바깥에서 눈에 띄니까. 그래서 길게 절개했다. 절개해서 밑으로 들어갔다.

- 그런데 어떻게 이런 일이 생겼나?
▶ 조수가 밑에서 땡겨주면 제가 박리를 한다. 전기칼로 해나가는데 박리를 해나가다 피부를 안에서 뚫은 거다. 피부를 박리해서 들어가면 피부 선을 타고 박리해 들어가야 하는데 들고 하다보니 그 위를 친 거다.

- 피부를 뚫으며 잡아당기다 보니 결손이 생겼다는 얘기인가? 들어내고 피부를 덮어줘야 하는데 들어내다가 피부를 뚫었다?
▶ 그래서 지방을 제거하고 붙어 있는 피부를 다시 떼서 붙여줬다.

- 그러면 저희가 방송을 잘못한거다. 자가나 사체조직에서 피부이식 한 거는 아닌 건가?
▶ 그건 아니다. 본인의 피부 중에 남아있던 걸 떼서 붙여준거다.

- 사진은 언제 찍은 것인가?
▶ 퇴원하는 날 자기가 찍어달래서 찍어준거다. 4월 3일. 수술 바로 다음날이다.

- 처음부터 실수를 바로 시인했나?
▶ 그렇다. 수술 끝나자마자 보호자가 있어서 제가 수술하다가 피부를 손상시켰다, 떨어진 피부를 다시 봉합했기 때문에 앞으로 상처가 날 수 있다고, 실수했다고 수술 하는날 얘기했다. 그 다음 날 올라가 한예슬씨한테 사진 찍어주고 우리가 수술하며 피부결손 손상을 입혔다고 과실을 인정했다.

- 최근 사진이 아니고 이 사진은 4월 3일 바로 (수술)하루 지난 사진인 건가? 여기는 피부 이식한게 아니고 원래 본인 피부 떨어져 있던 지방 조직에 붙어 있던 걸 꿰매준 건가?
▶ 그렇다. 퇴원은 그 다음날 했다. 밑에 있는 실은 제거했고 동그란 부분들이 벌어져 있다. 아직 안 꿰매져 있다. 목요일날 화상피부전문병원으로 옮겨 치료를 한다.

- 앞으로는 어떻게?
▶ 한예슬씨 모시고 (화상병원에) 갈 거고, 들은 얘기로는 그 곳에서 (벌어진 부위)를 좁힌다고 하더라. 치료를 하면 (동그란 부분이) 좁혀지고 그 주위에 작게만 선으로 남을 가능성이 있다. 7일부터 2주내 이런 작업 할 수 있다고 한다.

- 그래도 흉터는 남을 것 아닌가?
▶ 좀 남겠죠. 남는 걸 레이저로 치료하거나 상처를 작게 하는 시술을 같이 하는 걸로 알고 있다.

- 선생님 임상경험도 많은데 왜 보비로 뚫었을까?
▶ (지방종과)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을 때는 피부와 염부 조직를 박리하는데 그런 일이 생길 수 있다.

- 그런 일이 자주 있는 일은 아니잖나?
▶ 아니다. 제가 판단을 좀 잘못했다.

- 배우니까 치료를 받아도 상처가 남는 것은 치명적이다.
▶ 그런 면에서는 제가 할 말이 없다. 한예슬씨한테 손상을 준 거는, 지난번에도 여러번 사과했지만 지금도 제 마음이 편치 않다.

- 지금은 한예슬과 교류가 있나?
▶ 목요일까지는 제가 드레싱 해줬는데 이후부터는 다른 병원에서 치료하고 있다.

- 마지막으로 이번 불행한 사건에 대해서 선생님 고의는 아니잖아요, 그런데 제가 볼때 과실은 있어보인다. 어떤 말씀을 해주고 싶나?
▶ 시청자분들이 좋아하시는 배우에게 이런 손상 드린거 정말 죄송하게 생각한다. 한예슬씨 당사자에도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 드린다.


반응형
Comments